무야호 뜻 총정리
본문 바로가기
세상의 모든 유용한정보

무야호 뜻 총정리

by 피치♩ 2021. 5. 20.
728x90
반응형

무야호 뜻 총정리

무야호

오늘은 무야호 뜻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여러분들 혹시 무야호~ 라고 들어보신적 있으신가요?

친구랑 바다를 보러갔는데 갑자기 친구가 무야호~!를 외치길래 그게 무슨소리냐고

했는데 근데 리액션이랑 너무 웃기더라구요.ㅋㅋㅋ

친구가 무한도전에서 나온 말이라고 해서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무야호 유래

무야호는 MBC 예능 프로그램 <무한도전>의 2010년 3월 6일 방영분인

'알래스카 특집'에서 시작된 말이라고 합니다.

당시 출연진들은 알래스카의 앵커리지 한인회관을 방문해 프로그램 인지도를

알아보는 코너를 진행하였다고 합니다.

그때 알래스카 교민 할아버지가 "무한도전을 보신 적 있느냐"는 출연진들의 질문에

'많이 본다'라고 말하며 '무한도전'을 '무야호~'라고 외쳤다.

이에 한 출연진이 "그만큼 신나시는 거지"라는 멘트를 남기는 재미있는 상황이

연출되었다고 합니다.

 

▼무야호 탄생영상 보러가기▼

이 장면으로 2010년 방송당시에는 큰 화제가 되지 않았지만, 2019년 7월 MBC의

역대 예능을 5분 하이라이트로 간추려 돌아보는 '오분순삭' 시리즈에 올라오며

많은 대중들의 눈길을 끌게되었습니다.

이후 2020년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토트넘의 조제 모리뉴 감독 인터뷰 영상에

'무야호'를 삽입시킨 게시물이 화제를 모았습니다.

 

▼토트넘 조제 모리뉴 + 무야호 10시간 반복재생 보러가기▼

 

이 영상 이후 유튜브와 SNS등을 통해 무야호 리믹스, 알람, 영원히 고통받는 무야호

할아버지 모음, 무야호마이트(무야호와 BTS의 다이너마이트를 합성한 영상)등

각종 패러디 영상이 연이어 올라오며 인기 있는 인터넷 밈이 되었습니다.

 

무야호 뜻

'무야호'는 '그만큼 신나다'는 뜻을 담고 있는 표현이라고 합니다.

2020년 말부터 유행하기 시작한 인터넷 밈이랍니다.

 

※밈이란? 인터넷에서 유행하는 특정 문화요소를 모방 혹은 재가공한 콘텐츠를

의미하는 말입니다.

●무야호 사용 예시

-그만큼 신나신다는 의미

-퇴근을 빨리 하게 되어 신났을때 쓰는 말

-과거 인기 예능에서 유래된 말로 요즘 게임에서 신났을 때 무야~호로 많이 사용

 

무야호 짤(영상)

ㅋㅋㅋㅋㅋ포스팅하면서도 웃기네요ㅋㅋㅋ 무야호 영상들이 찾아보니까 정말

많더라구요. ㅋㅋ 그중에 인기있는 영상들만 캡쳐해봤습니다.

블랙핑크의 노래가 무야무야호가 되었네요.ㅋㅋㅋ

무야호 베토벤 바이러스 버전도 있습니다.ㅋㅋㅋ

어벤져스의 강력한 무야호외침 영상 ㅋㅋㅋ

하울의 움직이는 무야호도 있네요 ㅋㅋㅋㅋ

무야호가 밈으로 재발견되면서 무한도전의 후속작격인 <놀면뭐하니?>에서 유재석의

부캐로 '무야호'에서 유재석의 유를 붙인 '유야호'가 등장했습니다.

지미 유의 쌍둥이 동생이라고 하네요.ㅋㅋㅋ

유튜브 댓글에서 신난다고 표현을 저렇게 무야호를 외치는 분들도 많더라구요.ㅋㅋ

공감수가 어마어마합니다!

 

무야호 할아버지 근황

무야호의 주인공인 할아버지는 2021년 기준 80대 '최규재 할아버지'라고 합니다.

위 인터뷰 당시에도 알래스카 한인회에서 노인회장을 맡고 있었다고 합니다.

출처 : 근황올림픽

2021년 1월 28일 근황올림픽에 출연해 현 근황을 알렸으며, 인터뷰는 코로나19로 인해

영상 통화로 이루어졌습니다. 영상에 의하면 알래스카에서 거주한 지는 30년 정도 되었고,

알래스카에서 심마니 일을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무야호 할아버지 근황보러가기▼


이상으로 무야호의 뜻과 무야호 할아버지 근황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친구가 무야호 외출때 웃기기도 하고 재밌어 보였는데,

어느순간 저도 재밌을때 따라서 '무야호~'외치고 있더라구요. ㅋㅋ

여러분들도 다들 날마다 '무야호~'외치는 날만 가득하기를 바랍니다 :D

 

위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저장 및 많은 공유 부탁드립니다^^

많은 공유는 저에게 큰 힘이됩니다!

 

▼함께보면 좋은 글▼

 

어느 날 우리 집 현관으로 멸망이 들어왔다 완벽정리

어느 날 우리 집 현관으로 멸망이 들어왔다 완벽정리 오늘은 TVN의 드라마 '어느 날 우리 집 현관으로 멸망이 들어왔다'에 대한 등장인물, 시청률, 몇부작, 원작, 웹툰, 넷플릭스, 작가 등에 대해

body-love.tistory.com

 

낙원의 밤 후기 줄거리 결말

낙원의 밤 후기 줄거리 결말 영화 낙원의 밤 보신분들 계신가요? 넷플릭스로 개봉했을 당시에 바로 봤었는데요, 코로나로 요새 영화계가 많이 죽어있는 상태에서 나름 신선한 느와르물이 나온

body-love.tistory.com

 

자강두천 뜻 완벽정리

자강두천 뜻 완벽정리 자강두천이라는 뜻을 들어본적 있으신가요? 저는 평소 롤 게임을 굉장히 좋아하는데요, 유튜브로도 자주 즐겨보는 편입니다. 그러던 어느날, 댓글에 '자강두천'이라는 단

body-love.tistory.com

 

화양연화 뜻 총정리

화양연화 뜻 총정리 오늘은 화양연화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스치듯 많이 들었던 화양연화. 여러분들도 한번쯤은 들어보셨을거라 생각합니다. 몇일전에 TV를 보다가 화양연화라는 단어

body-love.tistory.com

반응형

댓글